퇴촌 천진암 계곡

무갑산과 양자산에서 내려오는 깨끗한 물
수도권에서 가까워 여름철 피서객으로 붐비는 곳이다

펜션바로앞

무갑산

초월읍에 위치한 무갑산은 실촌읍과 퇴촌면으로 지맥을 뻗치고 있다.
임진왜란 때 항복을 거부한 무인들이 은둔했다는 설도 있고 산의 형태가 갑옷을 두른듯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도 한다.
정상에 올라서면 팔당호를 비롯한 주변 풍광이 시원하게 펼쳐져 호연지기를 기를 만하다 높이 578m의 무갑산은 산행지로 별로 알려지지않아 조용하고 호젓해 가족들과 함꼐 산행하기 좋다.
봄이면 진달래가 만발하고 산나물이 풍성하며, 여름 이면 우거진 녹음, 가을이면 단풍이 아름답다 특히 겨울 눈꽃은 한라의 그것과 견줄 만큼 아름답다.

펜션에서 등산로 입구 300m

천진암성지 대성당

조선시대 문인인 다산 정약용 선생이 ‘천진암 단풍은 상을 주어야 할 최고의 풍경’이라고 격찬했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다.
1779년 이벽,권일신,정약종,권철신,이승훈 등 당대의 학자 5인이 이곳 천진암에 모여 천주교 교리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이곳에서 6~7년간 강학회를 열며 신앙의 차원에 머물던 천주교회를 학문으로 승화시키고, 대중에게 전파했다.
현재 천진암에는 한국 천주교회창립선조인 이들 5인의 묘가 안장되어 있다.

펜션에서 2km

남한산성

서울에서 동남쪽으로 약 24km 떨어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에 위치한다.
한강과 더불어 남한산성은 삼국의 패권을 결정짓는 주요 거점이었다.
백제가 하남 위례성에 도읍을 정한 이후 백제인들에게 있어서 남한산성은 성스러운 대상이자 진산으로 여겨졌다.
남한산성안에 백제의 시조인 온조대왕을 모신 사당인숭열전이 자리잡고 있는 연유도 이와 무관하지만은 않을 것이다.

펜션에서 30km

곤지암 리조트

수도권 최대규모의 스키장과 국내 유일의 데스티네이션 스파 ,동굴와인카브 레스토랑, 아트갤러리 등을 갖춘 곤지암리조트는 중부고속도로 곤지암IC 에서 4km로 서울서 40분 거리에 위치한 문화와 명품 리조트입니다.
태화산 노고봉 자락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잡은 곤지암리조트는 고품격 콘도미니엄과 컨벤션은 물론 리조트를 가로지르는 생태하천과 산책로, 등산로 등으로 문화와 휴양이 조화를 이루는 고품격 refresh 를 컨셉으로 하고 있습니다.

펜션에서 20km

화담숲

곤지암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설립 운영하는 수목원이며, 지난 2006년 4월 조성승인을 받아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에 위치한 약 760,330㎡ (약 23만평) 에 조성되었습니다.
현재 총 20여개의 다양한 주제정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약 4,300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화담숲은 관람객이 산책을 하며 식물을 감상하고 체험 할 수 있도록 원지형을 토대로 다양한 주제의 정원과 산책로를 배치한 수목원입니다. 특히, 색채원에서는 계절별 조화의 다채로운 색의 향연이 펼쳐지고,추억이 있는 정원에서는 노래, 문학,속담 등과 관련된 향수 어린 수목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펜션에서 20km

용인 에버랜드

365일 볼거리가 넘치고 세계정상의 대형쇼가 다채롭게 펼쳐지는 에버랜드에서 환상의 세계를 경험하세요.
축제의 나라 에버랜드는 건전한 사계절 전천후 레저 공간 입니다.
계절마다 다채로운 축제가 가득해 언제든지 새로운 즐거움을 맛볼 수 있습니다.
때론 꽃향기와 함께, 떄론 음악과 함께,떄론 눈송이와 함께 에버랜드에서 연인과 가죽에게 잊지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펜션에서 30km

경기 도자박물관

분원관요와 그 생산품에 대한 자료의 수집,보존,연구,전시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조선백자를 연구하고 유적의 발굴과 학술연구사업, 전통 도자문화 교육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유일의 조선 도자 전문 박물관이다.
한국 전통 도자기의 육성,발전을 위하여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전」이라는 전통 도자공모전을 격년제로 개최하며, 이를 통해 오늘의 한국적 특성에 맞는 아름다운 우리 도자기를 선보이게 될 것이다.

펜션에서 19km

퇴촌 식물원

야생화·소풍(소풍 또는 소엽풍란) 퇴촌식물원은 경기도 및 광주시농업기술센터 지정 “에듀팜(Education-Farm)”, 농촌체험교육장으로 어린이, 청소년,지적 호기심이 많은 성인까지 다양한 체험활동 속애서 자연의 즐거움과 농촌문화를 알리고, 농업 생명과학을 통해 '재미있는 과학과 만난 식물원' 이라는 교육적 컨셉과 환경성 질환을 생각하는Free Atopy Zone 을 구성하는 등 우리 아이들에게 학교교육과 연계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있습니다.

펜션에서 9km